too 부사
It is too hard for me to explain why I live
It is too hard to explain why I live
내가 왜 사는지 설명하기는 너무 어려워요
( 그것은 ) ( 너무 ) ( 나) ( 도 ) ( 어려운 양상으로 ) (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예요 )
( It ) ( is ) ( too ) ( hard )
( 내가 왜 사는지 ) ( 설명하는 것 ) ( 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 ( 나를 ) ( 위하여서는 )
( for ) ( me ) ( to explain ) ( why I live )
to explain why I live 내가 왜 사는지 설명을 하는 것
( It ) ( is ) ( hard ) ( 그것은 ) ( 어려운 양상으로 ) (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예요 )
( 그것은 ) ( 너무 ) ( 어려운 양상으로 ) (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예요 )
( 그것은 ) ( 너무 ) ( 나) ( 어려운 양상으로 ) (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예요 )
( 그것은 ) ( 또한 ) ( 너무 ) ( 나) ( 도 ) ( 어려운 양상으로 ) (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예요 )
( 그것은 ) ( 또한 ) ( 너무 ) ( 나) ( 도 ) ( 어려운 양상이기도 해요 )
( 그것은 ) ( 또한 ) ( 너무 ) ( 나) ( 도 ) ( 어렵기도 한 양상이예요 )
( 내가 왜 사는지 설명을 하는 것 ) ( 그것이 )
( 어려운 양상 ) ( hard 한 양상 ) 이
화자 자신에게 ( 과유불급 ) 하여지고 ( 인지상정 ) 하여
( 적반하장도 유분수 하여지는 양상 ) 으로 존재하여집니다
화자 자신에게 ( 무지막지 ) 하여지고 ( 역지사지 ) 하여
( 이율배반 유도 아닌양상 ) 으로 존재하여집니다
She is ( too beautiful ) ( for me ) to meet her
그녀가 아름다운 양상으로 존재하여지는 것이
적당히 어느 정도껏 아름다운 양상으로 존재하여지는 양상이 있을 수 있어요
그래야 그녀를 만나고 만나서 같이 빵도 사먹고 쥬스도 마시고 노래방도 가고 하는 데
그녀가 적당히 어느 정도껏 아름다운 양상으로 존재하여지는 양상이 아니라
이거는 뭐 브룩쉴즈도 울고가는 그러한 양상으로 아름다운 양상이니까
그녀를 만나는 것이 황홀하여 정신을 못차리는 것입니다
그녀 앞에만 서면 난 왜 이렇게 작아지는가 몸들바를 모르죠
그녀가 아름다운 양상으로 존재하여지는 것이
화자 자신에게 적반하장 하여지지 않아야 하는 강박의식에 의거한
목적대상으로서 존재하여지는 그녀의 아름다운 양상이
화자 자신에게 이율배반 하지 말아야 하는 목적의식에
과유불급하여지고 인지상정하여져서 적반하장도 유분수하여지는
그녀의 아름다운 양상은
화자 자신에게 자가모순
또 그녀에게도 자가모순하여지지 않아야한다는
목적의식으로 다가오고 그것은
She is ( too ) ( beautiful )
그녀는
그녀에게 ( too 과유불급 인지상정 적반하장도 유분수하여지는 양상 ) 으로
그녀는 ( beautiful 아름다운 양상으로 )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예요
그녀는 ( 너무 ) (나 ) (도 ) ( 아름다운 양상으로 )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예요
아름답다고 하는 것을 이율배반 하여지게 하기보다
아름답다고 하는 것에 적반하장 하여지게 하지 않기 위한
강박의식에 의거한 아름다움으로 ( too ) ( beautiful )
( too 과유불급 인지상정 적반하장도 유분수하여지는 양상 )
( beautiful 아름다운 양상으로 )
아름답다고 하는 것이 이율배반하여지는 것을
자가모순하여지게 하지 않으려한다는 느낌이 있다는 것이죠
too 가 말이에요
too 부사
부정적인 진술에 대한 긍정적인 대답을 강조
"I am not going to school today" "You are too"
"I don't go to school today" "You do too"
긍정적인 대답을 강조 ? 글쎄요 너무 모호한 고차원적인 설명이라
이해하기가 힘들어요 이 경우의 too 는 뭐가 뭔지 모르겠는데
언제는 뭘 알아서 말한 것도 아니니 말을 해 보자면
상대방의 부정적인 진술 말이든 긍정적인 진술 말이든
too 를 부사적으로 대답 대꾸 반응 리액션하는 데 사용할 수있고
긍정적인? 대답을 강조 ? 에서
" 긍정적 ? " 이라는 것은 상대방의 말에 대하여
상대방의 말을 받아 들이고 인정한다는 뉘앙스가 느껴지구요
" 강조 ? " 는 상대방의 행위나 상대방의 말 받아 들이고 인정하여
상대방의 행위나 상대방의 말이 거듭 반복 되풀이 하여지는 현상을
" 강조 ? " 라고 설명하려 하지 않으셨나 그렇게 생각이 되기는 합니다
🙍🏻♀️"I don't go to school today" 👉🏼🙍♀️"( You don't go to school ) too"
🙍🏻♀️"I don't go to school today" 👉🏼🙍♀️" ( You do ) too"
👉🏼🙍♀️" You do too"👉🏼🙍♀️" ( 니가 ) ( 또 그러한 양상이기도 ) ( 하다 ) "
🙍🏻♀️"I am not going to school today" 👉🏼🙍♀️" ( You are not going to school ) too"
🙍🏻♀️"I am not going to school today" " 👉🏼🙍♀️( You are ) too"
👉🏼🙍♀️" You are too"👉🏼🙍♀️" ( 니가 ) ( 또 그러한 양상으로 ) ( 존재하여지는 양상이야 ) "
평소에 학교에 잘 가는 데 그러다가도
한번씩 학교에 가기 싫다 하고 🙍🏻♀️"I am not going to school today"
🙍🏻♀️난 오늘 학교에 가는 양상으로 존재하여지는 양상이지 않아요 하고서
반복적으로 학교에 가기 싫음을 말하여 왔다고 볼 수 있어요
그러면 이 사람이👉🏼🙍🏻♀️ 한 행위는
어떤 날 🙍🏻♀️"I am not going to school today"
어느 날 🙍🏻♀️"I am not going to school today"
어떤 날 🙍🏻♀️"I am not going to school today"
어느 날 🙍🏻♀️"I am not going to school today"
라고 말을 한 것이죠 즉
어느 날 🙍🏻♀️"I am not going to school today" 어떤 날 🙍🏻♀️"I am not going to school today"
이렇게 말을 한 것으로 볼 수 있어요
사람이 🙍🏻♀️🙍🏻♀️두사람이고 사람의 행위가🙍🏻♀️not going 🙍🏻♀️not going 둘 2 입니다
🙍🏻♀️오늘 학교에 가는 양상 아니야 ! 를
🙍♀️🙍🏻♀️이율배반 하여지게 하는 목적의식보다
🙍♀️🙍🏻♀️( 뭐! 학교에 안가 ! 그래 뭐 가든지 말든지 니 알아서 해 ! )
🙍🏻♀️사람을 🙍🏻♀️학교에 가는 양상에
적반하장 하여지게 하지 않기 위한 강박에 의거한
🙍🏻♀️목적대상으로서 존재하여지는
🙍🏻♀️사람이 🙍🏻♀️학교에 가는 양상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서🙍🏻♀️
🙍🏻♀️오늘 학교에 가는 양상 아니야 !
🙍♀️🙍🏻♀️이율배반 하여지게 하지 않기 위한 목적의식에
🙍♀️🙍🏻♀️( 과유불급 ) (적반하장 ) ( 도 ) ( 유분수 ) 하여지는
🙍🏻♀️사람이 🙍🏻♀️학교에 가는 양상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서
🙍🏻♀️오늘 학교에 가는 양상 아니야 !
🙍♀️🙍🏻♀️( 인지상정 ) ( 자가모순 ) 하여지는 양상으로
존재하여지게 하지 않기 위한
목적의식에 입각한 양상으로
존재하여지게 하기 위하여
👉🏼🙍♀️" You are too"
👉🏼🙍♀️" ( 니가 ) ( 또한🙍🏻♀️ 그러한 양상으로 ) ( 존재하여지는 양상이야 ) "
👉🏼🙍♀️" ( 니가 ) ( 또 🙍🏻♀️그러한 양상으로 )
( 🙍🏻♀️존재하여지는 양상이기도 하는 양상으로 ) ( 🙍🏻♀️존재하여지는 양상이야 ) "
🙍♀️( 그렇지 🙍🏻♀️니가 또 🙍🏻♀️학교에 가지 않는 🙍🏻♀️양상이기도 하지 )🙍♀️
👉🏼🙍♀️" You are too" 말하여지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
too 부사 Me too 특히 문장의 절의 끝에 배치
🙍♀️I like Bill 🙍🏻♀️( I like Bill ) ( too )
🙍♀️I like Bill 🙍🏻♀️( I do ) ( too )
🙍♀️I like Bill 🙍🏻♀️( Me ) ( too )
영어 too 가 She is too beautiful 에서는 한국어 "너무" 로 보이다가
🙍♀️I like Bill 🙍🏻♀️( Me ) ( too ) 에서는 ( 도 ) ( 또한 ) (그러하다 ) 으로 보여요
( too ) 는 카멜레온처럼 상황에 따라 보여지는 자신의 모습을 바꾸기 때문에
학습자도 카멜레온이 되어야 하겠어요
그래서 이 경우의 too를
also 라는 의미를 추가하는 것에 그 사용의 의의가 있다 하였고 그에 따라
우리는 이 경우의 too를 ( 도 ) ( 또한 ) (그러하다 ) 라고 해석하며
우리는 카멜레온 입니다
그러면서도 한편 too가 등장하는 드라마에는
언제나 주어 사람 사물이 two 2 둘이 등장을 하고
언제나 주어 사람 사물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일행위도 또한
언제나 two 2 둘이 등장하여 연기를 펼치기 때문에
언제나 two 2 둘이 등장하여 연기를 펼치는 상황으로
too가 카멜레온 되어 나타난 경우라고 보시면 된다고 생각을 하였어요
나 빌을 좋아해 ! 🙍♀️I like Bill 🙍🏻♀️( I like Bill ) ( too ) 나 ( 도 ) ( 또한 ) (빌을 좋아해 ! )
나 빌을 좋아해 ! 🙍♀️I like Bill 🙍🏻♀️( I do ) ( too ) 나 ( 도 ) ( 또한 ) (그러하다 )
나 빌을 좋아해 ! 🙍♀️I like Bill 🙍🏻♀️( Me ) ( too ) 나 ( 도 ) ( 또한 ) (그러하다 )
사람사물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일행위
사람사물에 의하여 이율배반하여지게 하는 목적의식보다
( 🙍♀️나 빌을 좋아해 ! ) ( 🙍🏻♀️응 그래 너 빌을 좋아하지 ! 그래 너 빌 많이 좋아해라 ! )
🙍♀️🙍🏻♀️
🙍🏻♀️사람사물을
사람사물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일행위에🙍🏻♀️
( 빌을 좋아하는 일행위에 🙍🏻♀️)
🙍♀️🙍🏻♀️
🙍🏻♀️적반하장 하여지게 하지 않기위한 강박의식에 의거한
목적대상🙍🏻♀️으로서 존재하여지는
🙍🏻♀️사람사물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서🙍🏻♀️
🙍♀️🙍🏻♀️
( 빌을 좋아하는 일행위 🙍🏻♀️)
🙍🏻♀️이율배반 하여지게 하지않기 위한 목적의식에🙍🏻♀️
🙍🏻♀️( 과유불급 ) ( 적반하장 ) ( 도 ) ( 유분수 ) 하여지는 사람사물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서🙍🏻♀️
🙍♀️🙍🏻♀️
( 🙍♀️나 빌을 🙍♀️좋아해 ! ) ( 🙍🏻♀️빌을 니 혼자🙍♀️좋아하면 되는 데 )
( 엄마야 ! 🙍🏻♀️아니 나도 빌을 🙍🏻♀️좋아 하잖아 ! )
( 🙍🏻♀️빌은 내가 빌을 🙍🏻♀️좋아하는 데 ) ( 🙍🏻♀️아니 니가 빌을🙍♀️좋아하는 거니? )
🙍♀️🙍🏻♀️
🙍🏻♀️(인지상정 ) 🙍🏻♀️(자가모순 ) 하여지는 양상으로
존재하여지게 하지 않기 위한
🙍🏻♀️목적의식에 입각한 양상으로
존재하여지게 하기 위한
목적은 too 를 말하고
🙍♀️나 빌을 좋아해 ! 🙍♀️I like Bill !
🙍🏻♀️( Me ) ( too ) ! 🙍🏻♀️나 ( 도 ) ( 또한 ) (그러하다 ) !
사람사물을🙍🏻♀️
🙍🏻♀️사람사물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일행위에🙍🏻♀️
( 빌을 좋아하는 일행위에 🙍🏻♀️)
🙍🏻♀️적반하장 하여지게 하는 강박의식보다
( 🙍♀️나 빌을 좋아해 ! ) ( 🙍🏻♀️응 그래 너 빌을 좋아하지 ! 그래 너 빌 많이 좋아해라 ! )
🙍♀️🙍🏻♀️
( 빌을 좋아하는 일행위 🙍🏻♀️)
🙍🏻♀️사람사물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일행위를🙍🏻♀️
🙍🏻♀️이율배반 하여지게 하지 않기위한 목적의식에 입각한🙍🏻♀️
대상목적🙍🏻♀️으로서 존재하여지는
🙍🏻♀️사람사물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서🙍🏻♀️
🙍♀️🙍🏻♀️
( 🙍♀️나 빌을 🙍♀️좋아해 ! ) ( 🙍🏻♀️빌을 니 혼자🙍♀️좋아하면 되는 데 )
( 엄마야 ! 🙍🏻♀️아니 나도 빌을 🙍🏻♀️좋아 하잖아 ! )
( 🙍🏻♀️빌은 내가 빌을 🙍🏻♀️좋아하는 데 ) ( 🙍🏻♀️아니 니가 빌을🙍♀️좋아하는 거니? )
( 빌을 좋아하는 일행위에 🙍🏻♀️)
🙍🏻♀️적반하장 하여지게 하지않기 위한 강박의식에
🙍🏻♀️( 무지막지 ) ( 이율배반 ) ( 유도 아닌 양상으로 ) 존재하여지는
사람사물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서
🙍♀️🙍🏻♀️
🙍🏻♀️( 역지사지 ) 🙍🏻♀️(자가당착 ) 하여지는 양상으로
존재하여지게 하지 않기 위한
🙍🏻♀️강박의식에 의거한 일행위에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
존재하여지게 하기 위한
🙍🏻♀️의도는 too 를 말하고
🙍♀️나 빌을 좋아해 ! 🙍♀️I like Bill !
🙍🏻♀️( Me ) ( too ) ! 🙍🏻♀️나 ( 도 ) ( 또한 ) (그러하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