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might 뜻 연습 A-24
Might I ask you a question ?
Might I ask you your name ?
Might I ask a question ?
Might I ask your name ?
질문 하나 드려도 될까요?
이름을 여쭤봐도 될까요?
Can I ask you a question ? ( 내가 ) ( 당신에게 ) ( 어떤 하나의 질문을 ) ( 묻는 행위를 할 수 있 습 니 까 ? )
Could I ask you a question ? ( 내가 ) ( 당신에게 ) ( 어떤 하나의 질문을 ) ( 묻는 행위를 할 수 있 었 습 니 까 ? )
Can I ~ 하고서 물으면 될 것을 상대방이 놀라 뒤로 자빠질까봐 격식 예의도 없이 상대방을 함무로 막 대 한다는 어감을 없애려
옷깃을 여미고 목소리 가다듬어 Can I ~ 의 과거형으로 Could I ~ 하고 물어 보는 행위를 한다는 것은 Can I ~ 하고 묻는 것과
의미상으로 별 차이가 없다 !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 Can 엄마 ! 너 ! 배고프지 ? 엄마 ! 너 밥 먹어 ! 이렇게 말해도 되지만 !
엄마 ! 배고프죠 ? 엄마 ! 밥 먹으세요! Could 어머니 ! 시장하지죠 ? 어머니 ! 진지 드세요 ! could 하는 것입니다
밥을 먹는 행위나 진지를 드시는 행위는 똑 같은 행위라 할 수있습니다 ! 사람에게 밥을 처 먹어 ! 라고 말할 것인가 ? 밥을 먹어 ! 라고
말할 것인가 ? 진ㅈㅣ 드세요 ! 라고 말할 것인가 ? 는 Can I ~ ? 할 것인가 Could I ~ ? 할 것인가는 선택 옵션 하는 것입니다 !
Can you speak English ? 하고서 현재형으로 묻는 것은 현재 ! 영어 말할 수 있어요 ? 영어 말할 수 있어요 ? 영어 말할 수 있어요 ?
이렇게 다급하고 조급하고 약간 좀 경박스럽게 묻는 것이라 한다면 그렇다고도 볼 수 있어요 ! 생각하기 나름이지만 !
Can you speak English ? 하고서 현재형으로 만 묻지 않고 Can you ~ ? 하는 현재를 출발하여 Could you ~ ? 하는
Can 의 과거에 갔다가 다시 Can you ~ ? 하는 현재로 되돌아 오는 느낌으로 지금 현재에 Could you ~ ? 하는 것은
그렇게 다급하거나 조급하지 않고 약간 좀 경박스럽지는 않고 좀 예의 격식을 차리고 시제상 운치 울림이 있는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가 있는
Could you ~ ? 라고 느껴지기도 합니다 ! 지금 현재에 Can you speak English ? 하면 될 것을!
지금 현재에 Could you speak English ? 하여서 지금 현재 당신은 영어를 말할 수 있 었 습니까 ?
또는 지근 현재 당신은 영어를 말하였을 수 있 었 습니까 ? 이렇게 현재 과거 복합시제 느낌으로로 물으니까
뭔가존중받고 존경받는 그런 느낌이 음성 보이스피싱 하여진다면 하는 것입니다 ! 좋은 말이니까 Could you ~ ? 자주 아무에게나
막 쓰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 크드쥬이우 ? 아아 Can you ~ ? 해도 되는 데 Could you ~ ? 하니까 황송해서 몸들바를 모르겠어요 !
그렇듯이 May I ~ ? 하면 될거를 Might I ~ ?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May I ask your name ? = Might I ask your name ?
May I ~ ? ( 이름을 묻는 행위를 할 수도 있을 까요 ? ) Might I ~ ? ( 이름을 묻는 행위를 할 수 도 있 었 을 까요 ? )
May I ~ ? ( 이름을 묻는 행위를 하여도 좋을 까요 ? ) Might I ~ ? ( 이름을 묻는 행위를 하여도 좋 았 을 까요 ? )
May I ~ ? ( 이름을 묻는 행위를 하여도 될 까요 ? ) Might I ~ ? ( 이름을 묻는 행위를 하여도 되 었 을 까요 ? )
그러면은 또 그러죠 May Might ( permission ) ( 허가 허락 )
상대방의 이름을 물어본다 ! 묻는다 ! 하는 것은 상대방과 가까운 사이가 아닐 수 있습니다 !
잘 알지도 못하고 잘 모르는 사람에게 또는 어떤 사정 상황으로 인하여 어떤 사람에게 다짜고짜 이름이 뭐예요 ? 뭡니까 ? 하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예의 격식 도리가 약간 무시하여지는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그렇게 물어도 반드시 그렇다는 아닙니다
What is your name ? 이름이 뭐예요 ? 듣기에 따라 말하기에 따라 분위기 상황 어투 어조에 따라 상당히 부드럽고 상냥하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 상대방의 이름을 그냥 생각없이 물어 본다는 것 자체가 상대방에 대한 예의 도리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 배타적 이율배반 ) ( 실질적인 일행위 ) ( 목적의식 개진 ) ( 실질적 일행위 로서의 ) ( 실제 성사 여부 ) ( 상대방 ) ( 위임 )
( 이타적 적반하장 ) ( 실질적인 일행위 ) ( 강박의식 타진 ) ( 실질적 일행위 로서의 ) ( 실제 성사 여하 ) ( 상대방 ) ( 일임 )
내가 니 한테 내 이름을 묻는 행위를 해도 된다고 해도 좋다고 할 수도 있다고 내가 니 한테 허락 허가 승낙도 하지 않았는 데
니가 나 한테 나의 이름을 묻는 행위를 해 ! 한다고 ? 무엄하도다 ! 어느 안전하이라고 ! 여 봐라 ! 게 아무도 없느냐 ? 이럴 까봐 !
Might I ask your name ? 이름을 묻는 행위를 할 수도 있었을 까요 ? 이름을 물어도 되었을 까요 ? 이름을 묻는 행위를 하여도 좋았을 까요 ?
화자가 상대방의 이름을 묻는 일행위의 실제 성사 여부 여하를 상대방에게 일임하고 위임하여지게 한다고 할 수 있죠
이름을 묻는 행위를 차마 상대방에게 내가 자의적으로 무단 감행 하여지게 할 수는 없었어요 !
Yes ! You may ask my name ! You might ask me my name ! 당신은 나에게 나의 이름을 묻는 행위를 하였을 수도 있어요 !
cuould 가 실제에 대한 가상을 표현하듯 might 도 실제에 대한 가상을 표현한다 ! 할 수 있어요 !
상대방의 이름을 묻는 행위를 하여도 좋은지를 상대방에게 허락 허가를 받기 위하여 May ! Might ! 로 말한다기 보다는
화자와 상대방의 관계가 이미 이름을 함부로 멋대로 묻는 행위가 실례가 되고 예의 도리가 아니라는 상황에서
이미 이름을 묻고 말고하는 허가 와 허락의 관계로 얼룩져 있는 상황에서
상대방의 이름을 묻는 행위를 내 맘대로 내 멋대로 자의적 무단 감행하여지게 하지 않고
내가 상대방의 이름을 묻는 행위가 나에 의하여 내가 실제로 존재 하여지게 하는 그 실제 성사 여부를 상대방에게 위임하여 버립니다 !
이것을 위임받은 상대방은 이름을 묻는 화자의 이름을 묻는 행위의 실제 성사 여부에 대한 의문을 긍정하거나 부정하여지게 할 수 있습니다 !
May Might ( permission ) ( 허가 허락 ) 이라는 것은
May Might 가 말하여지는 상황으로서 존재하여지는 상황이 이미 허가 와 허락의 관계로 얼룩져 있는 상황에서
어떤 행위의 실제 성사 여부를 위임 일임 받을 상대방 사람 사물에게 위임 일임 하여지게 하는 행위를
May Might 가 하고 있었다 ! 그렇게 생각을 하고 말았어요 !
Can I 인가 May I 인가 허가 허용 허락 하는 조동사
Can I go to the toilet ?
Can I go to the restroom?
Can I go to the washroom?
May I go to the toilet ?
May I go to the restroom?
May I go to the washroom?
상황에 물들지 않은 문장이란 있을 수 없어요 ! 조동사 Can 과 May 도 상황에 물들어 상황의 빛깔로 Say 하여집니다
문장은 상황을 먹고 살아 상황을 문장이라 할 수 있어요 ! 그러면서도 상황을 문장이라 하지 않음에 이것은 이야기 하여집니다
Can I go to the toilet ? 문장은 Can I go to the toilet ? 문장을 말하여지게 끔 하는 상황에서
내가 변기에 화장실에 변소에 갈 수 있을 까요 ? Can I go to the toilet ? 하고 말하여진다 하겠어요 !
수업중입니다 ! 선생님이 열심히 강의하고 있습니다 ! 근데 화자는 자연으로 부터 받은 선물 오줌이 마려워 오줌보가 터트려질 것 같아요 !
요붕증이 왔나 보다 ! 하고서 열심히 강의가 진행중인 수업을 박차고 벌떡 일어나 자기 멋대로 문을 열고 교실을 나가 화장실에 가버립니다 !
그러면은 선생님은 동그란 눈으로 수업중에 수업을 받다 말고 멋대로 교실을 나가 버리는 학생을 멀뚱히 바라 본다 ? 그럴리가 없을 테죠
누가 말하지 않아도 가르쳐 주지도 않았는 데 선생님이 수업을 하고 있는 데 마음대로 오줌 마렵디고 멋대로 교실을 나가면 안된다는
마음 지성 생각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사람 휴먼이니까 ! 선생님의 권한 선생님의 허락 허용 허용 승인 승낙을 받고서
학생은 화장실에 가려고 할 것입니다 ! 수업중에 화장실에 가기 위해서는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을 받아야 한다는
규칙 교칙 규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또한 그러한 규정 학칙 규칙이 있는지 없는 지 모른다 하여도 ! 수업중에 화장실에 멋대로 가는 것은
사람의 도리가 아니다 선생님에 대한 예의나 도리가 아니다 ! 그렇게 휴먼은 이성적 사고를 하고 마음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
실제로 유치원생 초등 저학년 학생은 오줌 마려우면 오줌 마려우니까 수업중이든 말든 선생님의 허락 없이
조용히 살며시 멋대로 화장실에 다녀 오실 수 있습니다 !
또는 뭐 성인 남녀가 처음으로 맞선을 보거나 데이트를 하며 식사하거나 하는 도중에 상대방에게 May I go to the toilet ?
Can I go to the toilet ? 하고 물어 볼 수도 있습니다 ! 데이트 식사 도중 상대방의 승낙 허가 허용 합의 동의 없이 화장실에 갔다 와도
범죄는 아닙니다 ! 데이트 식사 도중 화장실에 갈 때 반드시 상대방의 허락 승낙을 받아야 한다는 데이트 규정 규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있을 수 있을 지도 모르지만 ! 그것이 상대방의 허락 승낙을 받아야 한다는 규정 규칙으로 알기 전에 사람은 상대방에 대한 예의나 도리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 선생님은 선생님의 허락도 없이 마음 대로 화장실에 가버리는 학생을 보며 불쾌한 마음이 들 수도 있습니다 !
야 ! 왜 이렇게 안하무인이야 ! 건방지다 ! 너 !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야지 ! 응 ! 다음에는 수업중에 화장실 ㄱ아고 싶은면 제발 좀 !
화장실에 갔다 와도 되느냐고 한번 물어 봐줘 ! 응 부탁이야 ! 선생님 체면도 좀 살려 줘 !
그래서 어떤 행위에 대한 허락 허가 허용을 요청하여 물어 보거나 허용 허락을 하여주는 ★상황에서
can 을 ★may를 사용한다고 말하십니다 ! can 을 ★may를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지 ★그 상황을 알려 주고 계십니다 !
야 ! can 을 ★may를 어떤 행위에 대한 허락 허가 허용을 요청하여 물어 보거나 허용 허락을 하여주는 ★상황에서
can 을 ★may를 말해라 ! 말해 ! 어 ! 알겠지 ! 그러면 이러한 것은 화자 사람이 can 을 ★may를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지
★모른다 ! 알지 못한다는 것을 전제로하여 can 을 ★may를 어떤 행위에 대한 허락 허가 허용을 요청하여 물어 보거나 허용 허락을 하여주는
★상황에서 can 을 ★may를 말해라 ! 말해 ! 어 ! 알겠지 ! 하고서 can 을 ★may를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지
★그 상황을 알려 주고 계시는 것으로 보입니다 ! 그러나 이미 말했듯이 사람이
can 을 ★may를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지 ★그 상황을 알려 주고 계시기 이전에 사람 휴먼은
지금 자신이 처한 놓여진 상황이 어떠한 상황인가를 야생동물적 직감으로 상황인식을 이미 하고 있다는 것으로도 이해 하여집니다 !
그러니까 🙍🏼♀️화자가 내가 변기에 화장실에 변소에 갈 수 있을 까요 ? 🙍🏼♂️Can I go to the toilet ? 하고 상대방에게 선생님에게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을 구하고 요청하여 🙍🏼♀️Can I go to the toilet ? 물어 보기 이전에
🙍🏼♀️화자 사람 학생은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이나 선생님에 대한 ★예의 도리로서 꾸며져 있는 ★상황 속에 존재하여 있고
멋대로 마음대로 화장실에 갈 수 없는 상황 속에 ★🙍🏼♀️화자 사람 학생이 놓여져 있다는 것을 이미 인지하고 인식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
수업중인 선생님에 대한 ★예의 도리로서 또는 수업 규정상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을 구하고 요청하여 화장실에 가야하는 상황임을
모르지 않고👉🏼 이미 인지하여 알고 있는 🙍🏼♀️화자 사람 학생이 왜 그 무슨 이유로
자신이🙍🏼♀️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을 구하고 요청하는 👉🏼상황을 의식적으로 👉🏼또 만들어서
만들어진 자신이🙍🏼♀️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을 구하고 요청하는 👉🏼그 상황에다가
조동사 can을 버무려 🙍🏼♀️Can I go to the toilet ? 라는 표현을 👉🏼그 상황에다가 의식적으로 던져버립니까 ? 오줌 마려운 데 !
이것은 마치 선생님 ! 짜장면은 어떤 상황에서 먹나요 ? 하니까 응 ! 짜장면은 말이야 배고픈 상황에서 먹을 수 있어 ! 말하고
생전에 배고픈 상황을 한번도 겪어 보지 않은 배고픈 상황이 뭔지 모르고 이해할 수 없는 항상 배부른 학생에게
짜장면을 먹는 행위가 발생하여지지 않으니까 ! 학생을 감금하고 굶겨서 배고픈 상황을 의도적으로 만들고
어때 ? 짜장면 맛있지 ? 배부르게 많이 먹어 ! 하는 모습과 닮아 있는 것으로 보아 집니다 !
그러니까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을 구하고 요청하는 👉🏼상황에서 Can을 사용합니다 하기 전에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을 구하고 요청하는 👉🏼상황 속에 있는 자신을 ★깨닫고 있는 학생이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을 구하고 요청하는 👉🏼상황 이라는 것을 ★깨닫고 Can을 사용합니다 !
하고서 말하고 있는 느낌이 있습니다 !
Can 을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지 그 상황을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을 구하고 요청하는 👉🏼상황이다고
하며 Can 이 사용하여지는 그 상황을 ★깨닫고 있는 사람이 그 상황을 또 ★깨닫고 깨달음을 깨닫는다 하지만
정작 왜 사람은 Can을 말하는지 그 이유를 알지 않은 채 Can 이 사용하여지는 그 상황을
★깨닫고 있는 사람이 그 상황을 또 ★깨달으니까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을 구하고 요청으로 이미 마련 하여져 있는 상황👉🏼그 상황을 또 마련하여서
🙍🏼♀️Can I go to the toilet ? Sir !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을 구하고 요청으로 이미 마련 하여져 있는 상황👉🏼그 상황을 또 마련 하니까
🙍🏼♀️Can I go to the toilet ? Sir ! 은 🙍🏼♀️ 화장실에 갈 수 있을 까요 ? 하고서 can 이 사용하여지는 상황이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을 구하고 요청으로 이미 마련 하여져 있는 그 상황이
Can 이라는 단어의 말뜻이다 ! 이런 말씀같이 느껴지기도 하였어요 ! 영어나 한국어나 휴먼의 언어는 상황적 의미로 말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
그러면서 뭔가 이상한 것은🙍🏼♀️ 이미 맛있게 먹고 있는 짜장면을 🙍♂️짜장면 맛잇게 드세요 ! 말하니까 하는 수 없이 ! 아 예 ! 하고서
이미 맛있게 먹고 있는 짜장면을 또 맛있게 먹기는 먹어야 하나 봅니다 !
그래서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 요청이 이미 하여져 있는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 요청을 can 으로 말하는 것으로 느껴지지 않아요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 요청이 이미 존재하여져 버린 그러한 ★상황에 의하여
학생이 화장실을 가는 행위가 학생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실질적인 화장실 가는 행위로서
실제로 화장실을 가는 행위가★ 학생에 의하여 실제 존재하여지는 ★실질 가능성을 화장실 가기전에 미리 선생님에게
점지하여지게 하고자 하는 그것은 🙍🏼♀️Can I go to the toilet ?
내가 화장실 가는 행위가 나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실질적인 행위로서 내가 실제로 존재하여지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 하고서
학생이 화장실을 가는 행위에 대한 ★실질 가능성을 can 으로 묻는 다면 묻는다 하겠어요 !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 요청을 구하기 위하여 can을 말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 요청이 이미 구하져 있는 것을 다시 의식적으로 구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
마찬가지로 🙍🏼♀️May I go to the toilet ? 🙍🏼♀️May I go to the restroom? 🙍🏼♀️May I go to the washroom? 역시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 요청이 이미 구하져 있는 것을 다시 의식적으로 구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
화장실에 가도 될까요 ? 호ㅏ장실에 갈수 있을 까요 ? 화장실에 가도 좋을 까요 ?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이 이미 암시하여져 있는 상황에서
화장실 가고 싶다고 멋대로 마음대로 화장실 가버리면 선생님 선생님 우울하여질까봐
내가 화장실 가는 거를 자의적으로 무단 감행하여지게 하지 않고 내가 화장실 가는 거 대한 실제 성사 여부를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허락 허가 승낙을 이미 하고 있는 선생님에게 위임하여지게 하여서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허락 허가 승낙을 이미 하고 안하고 있는 선생님에게 화장실 가는 거 대한 실제 성사 여부를
물어보는 행위를 함에 🙍🏼♀️May I go to the toilet ? 은 말하여진다 하겠어요
학생을 화장실에 보내고 안 보내고 하는 그 여부는 🙍🏼♀️화장실에 가는 행위에 대한★허락 허가 승낙을 이미 하고 있는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 여하에 따라서 그 운명이 결정하여진다 보입니다 !
수업중 화장실 가는 거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이 존재하여지는 그 여부 여하가 어찌될지 모르는 것입니다 !
모르기 때문에 수업중 화장실 가는 거 대한 선생님의 허락 허가 승낙이 존재하여지는 그 여부 여하를
선생님에게 일임하고 위임하여 하여지게 하는 양상으로 의문을 합니다 🙍🏼♀️May I go to the toilet ?
선생님이 You may go the toliet ! 말하여주면 다시 수업중 화장실 가는 행위의 실제 성사 여부가
학생에게 일임 위임하여지므로 ! 아이고 오줌보 터질라 ! 학생은 화장실에 가도 되고 좋은 것입니다 !
선생님이 학생이 화장실을 가는 것을 학생에게 허락하여 주어서 너 화장실 가도 된다 ! 좋다 ! 갈 수있다 ! 라고
해석하지만 ! 그럴 수 밖에 없지만 그러나 이 허락은 허락을 하는 상황이 존재하여진 상황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죠
허락을 하는 상황이 존재하여진 상황이 may 라는 말 자체의 의미 일까 ? 그것이 헷갈리기는 합니다 !
★👉🏼🙍🏼♀️🙍♀️🙍🏻♀️🙍♂️🙍🏼➜ 🙍🏼♂️🙍① ② ③ ④ ⑤ 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