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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 could 조동사 1472 can could 가능성 추측 1743 may might 조동사 가능성 1421 may 허락 허가 제안 요청 2321

영어 기초 공부 음모론 뇌피셜 2024. 9. 8.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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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 허락 허가 제안 요청 2321

Hi my name is Jessica How may I help you?

안녕하세요 저는 제시카입니다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제시카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어차피 상황을 학습할 수 밖에 없고 상황을 학습하는 것은 거역할 수 없는 숙명이지만

영어가 아닌 한국어로서 한국어가 모국어인 사람이 ➜ 한국어로서

➜ ( 어떻게 어떠한 양상으로 ) ( 도우는 행위를 하여도 될까요 ? ) 라는 말을 할 때

한국인이 자신이 하는 말

➜ ( 어떻게 어떠한 양상으로 ) ( 도우는 행위를 하여도 될까요 ? ) 라는 말이

허락 허가 제안 요청을 하는 상황에서 내가 지금 ➜ 이 말을

➜ ( 어떻게 어떠한 양상으로 ) ( 도우는 행위를 하여도 될까요 ? ) 라는 말을 하는 거지 !

아무렴 그렇지 ! 그렇구 말구 ! 하고서 !

➜ ( 어떻게 어떠한 양상으로 ) ( 도우는 행위를 하여도 될까요 ? ) 라는 말이

한국어로 허락 허가 제안 요청을 하는 상황에서 내가 지금 ➜ 이 말을 하는 것이라고

➜ 의식적으로 그 상황을 의식하면서 말을 할까? 과연 ? 하고서 생각하면은

영어를 어차피 상황으로 학습할 수 밖에 없고 거역할 수 없는 숙명으로

영어가 말하여지는 상황을 학습하는 것이 여름에는 무척 덥게 느껴지는 것이죠

 

그러니까 영어 모국어 원어민이

How may I help you? 를 말하면서 자신이 하는 말이

허락 허가 제안 요청을 하는 상황에서 내가 지금 ➜ may 를 말하는 거야 ! 하고서

How may I help you? 를 말하는 영어 모국어 원어민은 세상에는 없는 거죠

영어 모국어 원어민은 may 를 말하면서 자신이 말하는 may가

가능성인지 허락 허가 제안 요청인지를 알지 않죠 모르는 거예요

영어 모국어 원어민이 may 를 말하면서 자신이 말하는 may가

가능성인지 허락 허가 제안 요청인지 의식하지 않고 그냥 무의식적으로 내 뱉는

How may I help you? 의 may 가

허락 허가 제안 요청인지를 의식하면서

may 가 말하여지는 상황 허락 허가 제안 요청의 상황을 의식하면서

may 는 허락 허가 제안 요청의 상황에서 사용하여졌습니다 하고서

상황을 의식하는 학습을 한다는 것입니다

may 가 말하여지는 상황이란

자신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말하여지는 상황인데도 말이죠

자신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말하여지는 상황

상황을 의식적으로로 학습을 하는 기구한 운명 무슨 팔자가 이렇게 사납는지 !

 

How may I help you?

상대방을 도울려고 하는 모양입니다 근데

상대방을 help 하는 일행위를 화자가

화자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실질적인 help 하는 일행위로서

화자에 의하여 ( 임의 ) ( 수의 ) ( 자행 ) ( 자의 ) ( 무단 ) ( 감행 ) 하여

help 하는 일행위를 하지 않으려 하는 듯합니다

그러한 화자와 상대방 ( 목적의식 ) ( 강박의식 ) ( 타진 ) ( 개진 ) 하여지는 양상으로서

( 야 ! 니가 뭔데 ! 어 ! 니 멋대로 나를 돕고 난리야 ! 어 ! 내가 니한테 도와달라고 했나 ! 했어? )

화자가 상대방을 help 하는 일행위에 대한 ( 실제 성사 ) ( 여부 ) ( 여하 )

( 실제 성사 ) ( 가부 ) ( 결정 ) 상대방의 허가 허락 승낙 의사 생각 마음 등에 의하여

( 일임 ) ( 위임 ) ( 이양 ) ( 이임 ) 하여지게 하여서

화자가 상대방을 help 하는 일행위를 상대방에게 요청하고 제안하는 상황에서

( 어떻게 어떠한 양상으로 ) ( 내가 당신을 도우는 행위를 하여도 될까요 ? )

( 어떻게 어떠한 양상으로 ) ( 내가 당신을 도우는 행위를 할 수도 있을까요 ? )

( 어떻게 어떠한 양상으로 ) ( 내가 당신을 도우는 행위를 하여도 좋을까요 ? )

How may I help you? 하고 말한다면 말하는 것이라 보아집니다

 

 

 

 

 

 

 

may 조동사 5243

You say this chicken seems to be delicious

but this chicken may not be delicious

 

치킨이 맛있는 양상으로 존재하여지는 일행위 This chicken is delicious

치킨이 맛있는 양상으로 존재하여지는 양상 This chicken is delicious

( 실질적 일행위 ) ( 임의 ) ( 수의 ) ( 자행 ) ( 자의 ) ( 무단 ) ( 감행 )

( 목적의식 ) ( 강박의식 ) ( 타진 ) ( 개진 ) ( 실제 성사 ) ( 여부 ) ( 여하 ) ( 일임 ) ( 위임 )

( 실제 성사 ) ( 가부 ) ( 결정 ) ( 이양 ) ( 이임 )

This chicken is delicious

( 이 치킨 ) ( 맛이 있는 양상으로 ) ( 존재하여지는 양상 입니다 )

This chicken may be delicious

( 이 치킨 ) ( 맛이 있는 양상으로 ) ( be 존재하여지는 양상 ) ( may 일지도 모릅니다 )

( 이 치킨 ) ( 맛이 있는 양상으로 ) ( be 존재하여지는 양상 ) ( may 일 수도 있습니다 )

This chicken may not be delicious

( 이 치킨 ) ( 맛이 있는 양상으로 ) ( be 존재하여지는 양상 ) ( may not 이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

( 이 치킨 ) ( 맛이 있는 양상으로 ) ( be 존재하여지는 양상 ) ( may not 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may might 조동사 가능성 1421

I may see you tomorrow before I leave

내일 떠나기 전에 뵙게 될지도 몰라요

내일 떠나기 전에 다시 만날 수도 있어요

 

I may see you tomorrow before I leave

( 나 ) ( 떠나기 ) ( 전에 ) ( ) ( 내일 ) ( 그대를 ) ( 볼 지 도 몰라요 ) ( may see )

( 나 ) ( 떠나기 ) ( 전에 ) ( ) ( 내일 ) ( 그대를 ) ( 볼 수 도 있어요 ) ( may see )

 

이 문장의 조동사 may 가 possibility 가능성 표현 것에 사용하여졌다 하죠

그러면서 may 가 ( 보다 ) + ( 지도 모른다 ) ( ㄹ수도 있다 ) 의 한국어 형태로 해석하여집니다

음모론적으로 may가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되기는 해요

I may see you tomorrow

( 그대를 ) ( 볼 지 도 몰라요 ) ( 그대를 ) ( 볼 수 도 있어요 ) 라고 말하는 것은

내일 당신을 보는 일행위실제로 존재하여지는 지 에 대한

여부 여하에 대하여 말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집니다

내일 당신을 보는 일행위가 화자에 의하여 실질적인 일행위로서

( 긍정 ) ( 존재하여진다 ) ( 부정 ) ( 존재하여지지 않는다 ) 를 확실한 확고한

실제 사실로서 말하지 않고 있다 이렇게 보아지구요

I may see you tomorrow 라고 말하면

( 나 내일 당신을 본다 ) 것이 기정사실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럼으로서 I may see you tomorrow 에서의 may가

내일 당신을 보는 일행위가 화자에 의하여 실제로

( 존재하여지는 ) ( 존재하여지지 않는 ) 의문이고

확실하지 않고 불투명한 것입니다

그래서 내일 당신을 보는 일행위가 실제일 수도 있고 실제가 아닐 수도 있어서

내일 당신을 ( 볼 지 도 몰라요 ) ( 볼 수 도 있어요 ) 라고 may 가 해석하여지는 듯 해요

내일 당신을 ( 못 볼 지 도 몰라요 ) ( 못 볼 수 도 있어요 ) 라고 말하는 것과 유사하죠

내일 당신을 ( 볼 지 도 몰라요 ) ( 못 볼 지 도 몰라요 ) may see you tomorrow

내일 당신을 ( 볼 수 도 있어요 ) ( 못 볼 수 도 있어요 ) may see you tomorrow

그래서 may 를 내일 당신을 보는 일행위가 실제수도 있고 실제가 아닐 수도 있는 가능성

possibility 가능성 표현 것에 사용하여졌어요 하고서 말하여지는 것 인데

가능성 추측의 may 는 의문문을 만들어 사용하지 않는 듯 합니다

또한 가능성 추측의 may 를 가능성 추측의 can 과 유사한 개념으로 이러쿵 저러쿵 살짝쿵

말하기를 좋아 하는 듯이 보아지고 있어요

그런데 그러니까 내일 당신을 보는 일행위가 실제로 발생할 수도 있고

실제로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는 상황에서의

내일 실제로 당신을 보는 see you tomorrow 라는 행위를 언급하는 것

내일 실제로 당신을 보는 see you tomorrow 라는 행위가

내일 당신을 보는 일행위가 실제로 발생할 수도 있는 지

실제로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는 지 알수 없는 가능성을 남겨 주는 거 같아요

잘 이해가 안되기는 하는 데 짬뽕이 한 그릇 있어요 짬뽕은 먹는 것이니까

내가 실제로 짬뽕을 먹을 수도 있고 내가 실제로 먹지 않을 수도 있다면

짬뽕 한 그릇은 내가 실제로 짬뽕을 먹을 수도 있고 내가 실제로 짬뽕을 먹지 않을 수도 있는

먹는 행위에 존재하여지는 가능성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짬뽕 한 그릇으로 있을 것이며

 

내가 실제로 짬뽕을 먹는 지 내가 실제로 짬뽕을 먹지 않는 지 나도 모른다면

내가 실제로 짬뽕을 먹는 지 내가 실제로 짬뽕을 먹지 않는 지 나도 모르는

실제로 먹는 행위에 존재하여지는가능성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짬뽕 한 그릇이 되어

먹을 지도 모르는 짬뽕 ! 먹을지도 모르는 짬뽕 !

먹을 수도 있는 짬뽕 ! 먹을 수도 있는 짬뽕 !

실제에 대한 가능성만 남아 있는 may 짬뽕이 되는 것 아닌가 그렇게 보여요

 

그러니까 사람이 실제로 먹는 행위를 하는 짬뽕을 한 그릇 가져다 놓고서는

사람이 실제로 짬뽕을 먹을 건지 먹지 않을 것 인지 모른다면

사람이 실제로 먹는 행위를 하는 짬뽕을 한 그릇은

사람이 실제로 먹을 수도 있는 짬뽕 ! 먹을 수도 있는 짬뽕 !

사람이 실제로 먹을 지도 모르는 짬뽕 ! 먹을지도 모르는 짬뽕 !

사람이 실제로 먹는 행위를 하는 가능성으로서 존재하여지는

짬뽕 한 그릇 ! may 짬뽕 ! 이 되는 것이다 이런 생각이죠

즉 may가 possibility 가능성 표현 것에 사용하여졌어요 라는 설명은

may 의 말 뜻을 설명하고 있었던 것이기 보다는

화자에 의하여 may가 말하여진 상황이

사람이 실제로 먹는 행위를 하는 가능성으로서 존재하여지는 짬뽕 한 그릇 !

may 짬뽕 ! 이 존재하여지게 되는 상황을 설명하고 있은 것 이었어요

may 의 말 뜻을 may가 말하여진 상황으로 정의를 하니

may 는 may가 말하여진 상황에 쌈싸 먹혀

may ( 지도 모른다 ) ( ㄹ수도 있다 ) 라는 가능성의 상황으로서

may가 말하여진 가능성의 상황을 may 의 말 뜻으로 학습하는 사건이 발생하는 것 이었어요

 

 

어차피 상황으로서 학습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I may see you tomorrow before I leave

( 나 ) ( 떠나기 ) ( 전에 ) ( ) ( 내일 ) ( 그대를 ) ( 볼 지 도 몰라요 ) ( may see )

( 나 ) ( 떠나기 ) ( 전에 ) ( ) ( 내일 ) ( 그대를 ) ( 볼 수 도 있어요 ) ( may see )

 

화자는 see you tomorrow before I leave 라고 말하면서

간단히 see you 라는 일행위를 화자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실질적인 일행위로서

see you 를 말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화자는 화자가 내일 I leave 떠나는 일행위를

내일 떠나면서 see you 라는 일행위를 당신을 안보고 그냥 확 떠나 버려 ! 말어 !

화자에 의하여 ( 임의 ) ( 수의 ) ( 자행 ) 하지 않으려 합니다

화자에 의하여 ( 자의 ) ( 무단 ) ( 감행 ) 하지 않으려 하는 듯 해요

 

내일 떠나기 전에 니를 한번 보까 ? 보는게 나을까 ? 아니면 안보고 그냥 떠나까?

고민하고 방황하는 마음의 동요 없었다면 그건 거짓말 입니다

그래서 화자는 내일 떠나기 전에 니를 한번 보까 ? 아니면 안보고 그냥 떠나까? 하는

화자의 ( 목적의식에 ) ( 강박의식에 ) ( 타진 ) ( 개진 ) 하여지는

화자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마음의 동요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서

see you 라는 일행위가 화자에 의하여 실제성사하여지는 여부 여하

내일 떠나기 전에 니를 한번 보까 ? 아니면 안보고 그냥 떠나까? 하는

화자의 마음의 동요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서

일임하고 위임하여지게 하는 양상으로

see you tomorrow before I leave 를 말하게 되는 상황이라면

see you tomorrow before I leave 가

I may see you tomorrow before I leave

( 나 ) ( 떠나기 ) ( 전에 ) ( ) ( 내일 ) ( 그대를 ) ( 볼 지 도 몰라요 ) ( may see )

( 나 ) ( 떠나기 ) ( 전에 ) ( ) ( 내일 ) ( 그대를 ) ( 볼 수 도 있어요 ) ( may see ) 라고

말하여지는 것 같고 또한

내일 떠나면서 see you 라는 일행위를 당신을 안보고 그냥 확 떠나 버려 ! 말어 ! 하는 것을

화자에 의하여 ( 임의 ) ( 수의 ) ( 자행 ) 하지 않으려 하는

화자에 의하여 ( 자의 ) ( 무단 ) ( 감행 ) 하지 않으려 하는

내일 떠나기 전에 니를 한번 보까 ? 아니면 안보고 그냥 떠나까? 하는

화자의 ( 목적의식에 ) ( 강박의식에 ) ( 타진 ) ( 개진 ) 하여지는

화자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마음의 동요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서

see you 라는 일행위가 화자에 의하여 실제성사하여지는 가부 결정을

내일 떠나기 전에 니를 한번 보까 ? 아니면 안보고 그냥 떠나까? 하는

화자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실질적인 일행위

화자의 마음의 동요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서

이양하고 이임하여지게 하는 양상으로

see you tomorrow before I leave 를 말하게 되는 상황이라면

see you tomorrow before I leave 가

I may see you tomorrow before I leave

( 나 ) ( 떠나기 ) ( 전에 ) ( ) ( 내일 ) ( 그대를 ) ( 볼 지 도 몰라요 ) ( may see )

( 나 ) ( 떠나기 ) ( 전에 ) ( ) ( 내일 ) ( 그대를 ) ( 볼 수 도 있어요 ) ( may see ) 라고

말하여지는 것 같다는 그런 may 이야기 이기도 한거죠

 

 

 

 

can could 가능성 추측 1743

Could he be an English teacher?

Yes he can be an English teacher

음모론적 해석 ➜ 그는 어떤 하나 영어 교사 이었을 수 있나요?

낭만적 감성 해석 ➜ 예 그는 어떤 하나 영어 교사 일 수 있어요

 

상황의 덫을 놓습니다 상황의 함정을 파는 것이죠

영어 학습자들이 can could 가 말하여지는 상황의 덫에 걸려 시름시름 앓아 눕기를

의도하는 것일 수 있구요 또한 can could 가 말하여지는 상황의 함정에 빠져

헤어 나오지 못하도록 하는

을 꾸었던 것이죠 지난 여름 밤의 은 사라지고 을 깨어 또 다시

can could 가 말하여지는 상황의 덫상황의 함정에 걸려드는 환상은 현실에서도

난무합니다

Could he be an English teacher?

Yes he can be an English teacher

상황이라는 것은 의도적으로 의식을 할려면 할 수 있지만

상황이라는 것은 순간적으로 순식간에 무의식적 직감으로 알아 차리는 것이죠

그러니까 상황이라는 것이 영어 학습의 목표 목적 대상이 되어버리면

영어 학습자들은 상황의 덫상황의 함정에 걸려든 좀비처럼 변하는 것이죠

사람이 순간적으로 순식간에 무의식적 직감으로 알아 차리는 상황을 마다하고

뇌신경을 의식적으로 쥐어 뜯어 can could 가 말하여진 상황

의식적으로 쥐어 짜서 분석하고 분간하여

Could he be an English teacher? Yes he can be an English teacher 에서의 can could 가

➜ ( 능력 재량 역량 기술 힘 가능성 허락 허가 추측 요청 제안 ) 어떤 상황에서 말하여진

can could 인지를 판단하고 판별하는 상황의 덫에서 상황의 함정에서

can could 를 말려 죽이는 것이죠

can could 가 말하여지는 상황에 대하여 이야기 한다는 것이 그런 측면이 있을 수 있어요

 

can 은 추측의 이 있다고 하는 것은

can 은 추측의 상황에서 언급하여진 것이라는 것에 대한 불인식 인지부조화에서

비롯하여지는 가능성이 있을 수 있죠

사람은 can could 가 말하여지는 상황을 의식하지 않아요

그러면은 사람은 can could

( 능력 재량 역량 기술 힘 가능성 허락 허가 추측 요청 제안 ) 어떤 상황에서 말하여지는 지를

의식적으로 구분하여 알아야 할 이유 필요가 없고

can could 가 ( 능력 재량 역량 기술 힘 가능성 허락 허가 추측 요청 제안 ) 의 상황에서

사용하여진다고 이야기하지 않아도 좋은 거죠

사람은 사람이니까 이미 can could

( 능력 재량 역량 기술 힘 가능성 허락 허가 추측 요청 제안 ) 의 상황에서 사용하여진다는 것을

순간적으로 순식간에 무의식적 직감으로 알아 차리고 있다는 이야기 에요

그것은 Could he be an English teacher? Yes he can be an English teacher 라는 대화의

can could 가 가능성과 추측의 의미로 ? 상황 ! 에서 사용하여진다고

can could 가 사용하여지는 상황을 이야기 하기 ➜ 전에 ➜ 이미

Could he be an English teacher? Yes he can be an English teacher 라는 대화의 당자들은

can could 가 사용하여지는 상황으로서 ➜ 가능성과 추측이라는 상황을

순간적으로 순식간에 무의식적 직감으로 알아 차리고 있은 상황이 ➜ 먼저 있은 것이고

➜ 그 이후에 대화의 당자들에 의하여

Could he be an English teacher? Yes he can be an English teacher 라는 대화가

언급하여진 것으로 볼 수 있는 거죠

그러니까 뒷북을 치는 역순의 과정으로 거꾸로 영어를 학습하는 상황으로 보아 집니다

 

can could 가 ➜ 가능성과 추측이라는 상황에서 사용하여지는 것이기 보다는

순간적으로 순식간에 무의식적 직감으로 ➜ 가능성과 추측 상황을 이라는 것을

이미 먼저 알아 차리고 있는➜ 대화의 당자에 의하여 can could 가 ➜ 사용하여지는 것으로

보아지는 측면이 있은 것이죠

Could he be an English teacher?

➜ ( 그는 ) ( 어떤 하나 ) ( English teacher 영어 교사인 양상으로 ) ( be 존재하여지는 것이 )

( Could 가능하였을 수 있나요 ? )

➜ Yes he can be an English teacher

➜ ( 예 ) ( 그는 ) ( 어떤 하나 ) ( English teacher 영어 교사인 양상으로 ) ( be 존재하여지는 것이 )

( can 가능할 수 있어요 ? ) 라는 대화는

( can could 가 말하여지는 전제하여진 상황 )

대화 당자들에 의하여 야 ! 그 인간 그거 뭐하는 사람이야 ?

야 ! 그 인간 ! 밥은 먹고 다녀 ? 도대체 뭐하는 작자인지 ? 도통 알 수가 없어 !

떠도는 풍문에는 말이야 ! 그 인간 역 주변에서 하루종일 서성거리고

지하철 역 통로에서 박스 뒤집어 쓰고도 자고 공공시설물 화장실에서 샤워도 하고

머리도 감고 양치도 하고 한다던데 근데 또 들리는 소문에는 영어 교사라고 하던데

그 작자가 영어 교사라고 하는 것이 실제 가능하단 말이야 ?

글쎄요 ! 내가 추측을 하고 짐작을 하고 상상을 하고 생각을 해보니까

그 작자가 행색이 남루하고 초라하고 홈리스 같아 보이기는 하는데

그 사람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의 말로는 그가 하버드에 양복차림으로 출근하는 것을

목격하였다고 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거든요 그런 거에 비추어 추측하여 보면은

그 작자는 취미로 홈리스 행색을 하는 것일 수 있고

실제로는 하버드 영어교사가능성이 있는 거죠 ! 하면서

➜ ( 예 ) ( 그는 ) ( 어떤 하나 ) ( English teacher 영어 교사인 양상으로 ) ( be 존재하여지는 것이 )

( can 가능할 수 있어요 ? ) ➜ Yes he can be an English teacher ! 라고 can을 말할 수 있죠

 

그러니까 can could 가 실제에 대한 가능성을 추측하는 뜻 의미가 있다기 보다는

순간적으로 순식간에 무의식적 직감으로 ➜ 이미 먼저 알아 차리고 있는

실제에 대한 가능성과 추측 상황이 깔려져 있는 것을 배경으로 하여

그 위에 그 후에 can could 가 대화 당사자에 의하여 언급하여지는 측면이 있었던 것이죠

한편

➜ ( 예 ) ( 그는 ) ( 어떤 하나 ) ( English teacher 영어 교사인 양상으로 ) ( be 존재하여지는 것이 )

( can 가능할 수 있어요 ? ) ➜ Yes he can be an English teacher ! 라는 언급의 can은

항상 실제에 대한 가상으로서 말하여지는 것으로 보아집니다

그러면서 Yes he can be an English teacher ! 의 can 은

그가 영어교사로서 존재하여지는 양상을 ( be an English teacher )

그가 영어교사로서 존재하여지는 일행위를 ( be an English teacher )

그 사람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실질적인 양상으로서

그 사람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실제 긍정 가능한 실질적인 행위로서 긍정하여지는

그 사람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실제 긍정 가능성을

그사람이 영어교사라는 것이 실제 사실로서 밝혀지기 이전에

화자가 사전에 미리 점지하여지게 하는 양상으로 말하여 can을 말하므로

➜ ( 예 ) ( 그는 ) ( 어떤 하나 ) ( English teacher 영어 교사인 양상으로 ) ( be 존재하여지는 것이 )

( can 가능할 수 있어요 ? ) ➜ Yes he can be an English teacher ! 라고 언급한 것으로

음모론이 하여지고 있는 것이에요

 

 

 

 

 

Can could 조동사 1472

Could you tell me what the auxiliary verb "can" means?

Yes I can tell you what the auxiliary verb "can" means

➜ 자유로운 해석 ❶ 보조 동사 "can"이 무슨 뜻인지 말해 줄 수 있나요?

➜ 해석의 자유 ❷ 네, 보조 동사 "can"이 무슨 뜻인지 말해 줄 수 있어요

➜ 의역의 정석 ❸ 보조 동사 "can"이 무슨 뜻인지 말씀해 주시겠어요?

➜ 번역의 정도 ❹ 예, 보조 동사 "can"의 의미를 알려 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조동사 can이 무슨 뜻이죠? 하였을 때

can 능력을 나타내어 ~ ( 할 수 있다 ) can이 이렇게 말하여지는 것에 경악을 금치 못한

여름은 지나버렸어요

발음하기도 버거운 auxiliary verb 옥지을이어리 브어얼브

조동사 can이 ➜ 능력나타내어 라는

원어민 화자에 의하여 조동사 can 이 입방아 찧어지는 ➜ 상황이

사람의 ➜ 능력에 의하여 ➜ 어떤 일행위가 존재하여지는 ➜ 상황에

조동사 can 이 어김없이 ➜ 나타나고 ➜ 등장하여

조동사 can 이 발성하여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조동사 can이 ➜ 능력나타내어 라는

조동사 can이 화자의 입 바같 쪽에 나타난 상황이

사람의 ➜ 능력에 의하여

➜ 어떤 일행위가 이러쿵 저러쿵 살짝쿵 언급하여지는 ➜ 상황이라는 것을 의미하죠

그외에도 조동사 can 은

가능성 허락 허가 추측 요청 제안의 상황에서도 나타나

➜ 어떤 일행위가 이러쿵 저러쿵 살짝쿵 언급하여지는 ➜ 상황에서

➜ can + ( 동사 원형 ) ➜ can + ( 어떤 일행위 ) 형태로 잘 말하여집니다

 

I can speak English 는

나는 영어를 말할 수 있다 구사할 수 있다 이렇게 한글 각색하여질 수 있어요

말하자면 ( 말하다 ) 하는 동사 원형에 ( ㄹ 수 있다 ) 가 결합하여지고

이것은 ( 말하다 ) + ( ㄹ 수 있다 ) = ( 말할 수 있다 ) ( can speak ) 이

된다고 볼 수 있겠죠 그러나 흥 칫 이 딴 것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 말하다 ) + ( 는 것이 가능하다 ) = ( 말하는 것이 가능하다 ) ( can speak ) 으로

생각하여 보실 수는 있겠어요

 

( can의 뜻을 품은 can ) + ( can 이 발성하여지는 상황 ) 은

( can의 뜻을 품은 can ) + ( can 이 발성하여지는 능력 가능성 허락 허가 추측 요청 제안상황 )

이라고 아니 말하지 못하지는 않아요

그래서 I can speak English 에서의 can 을 ➜ ❶ 능력이라는 ➜ 상황으로 분석하여

나는 영어를 말할 수 있다 ➜ ( 나는 영어를 말하는 능력이 있다 )

또한 ➜ ❷ 가능성 이라는 ➜ 상황으로 분석하여 ( 나는 영어를 말하는 가능성이 있다 )

또한 ❸ 할줄 안다 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이라는 ➜ 상황으로 분석하여

( 나는 영어를 말할 줄 알아요 )

또한 ➜ ❹ 허락 허가 라는 ➜ 상황으로 분석하여

( 나는 영어를 말하는 것이 허락 하여져서 ) ( 나는 영어를 말할 수 있어요 ) 등

조동사 can이 말하여지는  ➜ 여러 상황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이현령비현령 耳懸鈴鼻懸鈴 하는 ➜ 상황으로서

조동사  ➜ can 의 말 뜻을 설명 아니할 수 없기도 해요

 

조동사 can이 말하여지는 ➜ 여러 상황은 말하여졌지만

그래서 말하여지지 않은 것은 조동사 ➜ can 의 말 뜻이 말하여지지 않았으므로

조동사 ➜ can 의 말 뜻이 음모론 뇌피셜로 뇌까려지는 것이에요

 

I can speak English

사람 사물을 speak English 라는 일행위에

적반하장 하여지는 양상으로 존재 하여지게 하지 않기 위한

강박의식에 의거한 사람 사물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 ➜ 능력 재량 역량 기술 힘 가능성 허락 허가 추측 요청 제안 ) 등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서 speak English 라는 일행위를

사람 사물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 실질적인 양상으로 ) ( 실제 긍정 가능한 )

( 실제 일행위로서 긍정 하여지는) ( 실제 긍정 가능성 ) 을

( 사전에 미리 ) ( 점지 ) 하여지는 양상으로 존재 하여지게 하는 목적으로

can 은 말하여진다고 보여지구요

 

I can speak English

사람 사물에 의하여 speak English 라는 일행위를

사람 사물에 의하여 이율배반 하여지는 양상으로 존재 하여지게 하지 않기 위한

목적의식에 입각한 사람 사물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 ➜ 능력 재량 역량 기술 힘 가능성 허락 허가 추측 요청 제안 ) 등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서 speak English 라는 일행위를

사람 사물에 의하여 존재하여지는 ( 실질적인 양상으로 ) ( 실제 긍정 가능한 )

( 실제 일행위로서 부정 하여지는) ( 실제 부정 개연성 ) 을

( 미연에 지레 ) ( 소제 ) 하여진 일행위에 ( 사람 사물을 ) 존재하여지는 양상으로

존재 하여지게 하는 의도는 can 을 말하여지게 한다고 보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