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이 문장은 👩so 👩형용사 👩that 구문으로
👉🏼원인 이유 결과를 나타내는👉🏼 so ~ that ~ 구문으로 한반도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죠
따지고 보면 이 👉🏼 so ~ that ~ 구문은 원어민들에게는 한낮 그저 평범한 문장의 하나일 뿐이죠
어쩌면 원어민들은 이👉🏼 so ~ that ~ 구문을 👩거들떠 보지도 않는다고 생각하죠
유별스럽게 한국인에게 요란스러운 이 하찮은 👉🏼 so ~ that ~ 구문을 인식하는
의문스럽고 요상한 한국인의 사고방식과 이를 부추기는 문법 그리고 사전의 해석에 대하여
이야기하여 보고 👉🏼 so ~ that ~ 구문을 인식하는 새로운 안목을 제시하여 보겠어요
난 so that 구문이 뭔지 몰라요 영어도 몰라요 내가 누군지도 알지 못해요
👩so 👩형용사 👩that 구문
보시는 바와같이 👉🏼 so ~ that ~ 구문은 쪼개어서 생각하여 볼 수 있어요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그러니까 영어라는 언어를 👩인식 이해하는 관점 시각 혹은 👩판단의 기준으로서
작용하여지고 있는 것은 👉🏼 so ~ that ~ 구문을 설명하는 👩문법과 👩영영사전 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문법과 👩영영사전이
① 👉🏼 so ~ that ~ 구문 말이예요
① 앞 문장과 뒤 문장의 👉🏼원인 이유 결과를 나타내는 데
① 👉🏼 so ~ that ~ 구문으로 표현 합니다 라고 말하죠
① 👩착각과 환상의 시작
① 말 그대로 환상 신기루 입니다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캐서린은 👩너무 똑똑 영리 영특 👩해서 👩그 시험에 통과 할 수있었다
하나 ! ① so를 👩너무 라고 번역 하였죠
이것은 번역하는 👩사람이 ① so의 말뜻을 👩이해하지 않고 있음을 의미 하죠
① so의 말 뜻이 뭐지 👩의문하였을 때
👩학습자에게 ① so의 말 뜻이 뭔지? 👩정답을 제시하고
또 그 👩판단의 👩기준으로서 무한 👉🏼신뢰의 절대강자
👉🏼영영사전 👉🏼문법이 ① so의 말 👉🏼뜻과 👉🏼번역을
하나 ! ① so를 👩너무 라고 제시하였고 또한 이것을
아무런 의심없이👉🏼철석같이 믿어 버린
👩학습자 스스로 ! 또 👉🏼영영사전 👉🏼문법 ! 서로 합작으로 벌이는
자작극일 가능성이 다분 합니다
👩so를 너무라는 뜻으로 번역을 하면 안돼요 ! 시비를 털어 놓는 게시글은
이미 있을 것입니다 태그를 참조하여 보세요
하나 ! ① so를 👩너무 라고 번역하지 👉🏼않아요
하나 ! ① so를 👩그렇게 라고 👉🏼번역해야 해요
그러면 하나 ! ① so를 👩그렇게 👈🏼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캐서린은 👩너무👈🏼똑똑 영리 영특 👩해서 👩그 시험에 통과 할 수있었다
👉🏼캐서린은 👩그렇게👈🏼똑똑 영리 영특 👩해서 👩그 시험에 통과 할 수있었다
그러면은 👩Catherine was 👩so smart 라는 문장을 떼어내서
생각을 하죠
하나 ! ①화자가 말을 하죠 👩 Catherine was!
하나 ! ①화자가 말을 해요 👩캐서린은 존재하여지는 양상이야 !
이것은 영어를 이해하는 중차지대한 문제예요
화자가 👩 Catherine was! 라고 하죠
그러니까 화자는 👩 Catherine was! 하고서 👩말을 👩소리내어 👩구사하는 거죠
👩 주어 Catherine 👩 동사 was! 를 말한 것입니다
그러니까 화자의 말이 👩 Catherine was! 하고서 끝이 난 것입니다
그러면 👩캐서린은 존재하여지는 양상이야 ! 하고 말이 끝난 거죠
👩듣는 사람이 캐서린이 👩뭐 ? 👩뭐 어찌됐는 데 ? 물을 수가 있죠
👩 Catherine was! 👩캐서린은 존재하여지는 양상이야 !
말이 끝나므로
👩캐서린은 존재하여지는 양상에 👩대한 정보가 주어져 있지 👩않은 채로
👩캐서린은 존재하여지는 양상이야 ! 👩 Catherine was! 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화자는 캐서린에 대한 정보를
👩 Catherine was! 다음에 말하려 하죠 ! 이렇게 말하였어요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캐서린은 👩너무👈🏼똑똑 영리 영특 👩해서 👩그 시험에 통과 할 수있었다
👉🏼캐서린은 👩그렇게👈🏼똑똑 영리 영특 👩해서 👩그 시험에 통과 할 수있었다
👩Catherine👩 was 👩so 👩smart ! 라고 말하였어요
👉🏼캐서린은 👩그렇게👈🏼영리한 양상으로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야 !
👩so 👩smart ! 라고 말함으로서
👩Catherine👩 was ! 👩캐서린은 존재하여지는 양상에 👩대한 정보가 주어지게 되죠
그 정보는 캐서린이 👩so 👩smart ! 👩그렇게👈🏼👩👉🏼영리한 양상 이죠
그래서 이 지점이 정신이 착란되어지는 지점인 데
화자는 기본적으로 👩Catherine👩 was 👩smart ! 에 다가
👩so 를 삽입하는 것입니다'
👩Catherine👩 was 👩so 👩smart !
그러면 정신을 차리세요 !
화자는 👩캐서린은 👩그렇게👈🏼영리한 양상으로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야 ! 라고
말하는 것인데👩so 👩smart ! 라고 소리내어 말하는
👩so 👩smart ! 에서
👩so 의 말뜻은 아직 발현하여지지 않은 상태라고 볼 수 있어요
물론 화자는 화자의 머리 속에서 👩so 👩smart ! 라고 말해 버려 !
👩so 👩smart ! 라고 말을 할 때에
👩so 를 그렇게 라고 👩마음 속으로 생각을 하면서
👩so 스오 👩smart ! 라고 하지만
역시 👩so 👩smart ! 에서의 👩so 는 정보가 주어지지 👩않은 상태의 so 이죠
그러니까 👉🏼듣는 👉🏼👩상대방 역시 👉🏼상대방의 👉🏼머리 속에서
👩so 👩smart ! 에서의 so의 정보가 주어지지 👩않은 상태의
👉🏼so 그렇게👈🏼를 인식하는 것입니다
👩Catherine👩 was 👩so 👩smart !
👩캐서린은 👩그렇게👈🏼영리한 양상으로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야 ! 라고
말이 끝나는 것입니다 그러면
말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이나
👩캐서린은 👩그렇게👈🏼영리하다고 하는 데 그렇게 ? 어떻게 영리한 지에 대한 정보를
말하고 들어야 하죠
👩Catherine👩 was 👩so 👩smart !
👩캐서린은 👩그렇게👈🏼영리한 양상으로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야 !
👩Catherine👩 was 👩so 👩smart ! 에서
so 가 뭔가를 지시하듯 so하고 말하여졌지만 아직 so는
어떤 정보를 지시하는 지👉🏼 말하여지지 👉🏼않은 채로
so 그렇게 형식적 껍데기 사운드 so를 👉🏼먼저 👉🏼말만 👉🏼해놓고서
👩Catherine👩 was 👩so 👩smart ! 에다가 추가적으로
so가 그렇게 하면서 👉🏼지시하게 되는 👉🏼정보를 👉🏼that으로 지목하고👉🏼 접속시켜서
말하게 되는 것입니다
둘 ! ②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둘 ! ② 👉🏼캐서린은 👩너무👈🏼똑똑 영리 영특 👩해서 👩그 시험에 통과 할 수있었다
둘 ! ② 👉🏼캐서린은 👩그렇게👈🏼똑똑 영리 영특 👩해서 👩그 시험에 통과 할 수있었다
그래서 화자는
① 👩 Catherine was! 👩캐서린은 존재하여지는 양상이야 !
② 👩캐서린은 👩그렇게👈🏼영리한 양상으로 ① 👩캐서린은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야 !
① 👩Catherine was ! ② 👩so smart
여기까지 이야기 하였고
③👉🏼👩 이제 또 문제가 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둘 ! ②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둘 ! ② 👉🏼캐서린은 👩너무👈🏼똑똑 영리 영특 ③ 👩해서 👩그 시험에 통과 할 수있었다
③ 👩해서 요거죠 ③ 👩해서 ! 요거는 so를
👉🏼너무 ~ 해서 ~ 어찌하다 라는 👉🏼문법의 사주에 마음을 뺏겨버린
👉🏼학습자 그리고 👉🏼문법과 사전의 상호 공동 모의한 👉🏼엽기적 번역 해석이죠
어떤 측면이 있나 하면은요
화자가 👩말을 하는 거 잖아요 👩화자가 말을 하는 데 👩말을 하는 때에
👩화자가 하는 말을 👩듣지 않고서 실컷 딴짓을 하다가
👩화자가 뭐라고 했지 ? 하고서는
음~ 보까나 ! 어디보자
둘 ! ②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라~ ?
이거네 ! 이거구만 !
캐서린이 너무 영리하니까
캐서린이 너무 영리해서
👩so smart 캐서린이 너무 영리하다는 것을 👩원인 이유로 하여서
👉🏼 that 절 하다는 👩결과가 발생한 거구만 !
👩that 👩she passed the test 👩 캐서린 그녀가 그 시험에 통과 할 수있었다
그러니까 so that 구문은 문법 사전이 설명하는 대로
👉🏼너무 ~ 해서 ~ 어찌하다
👩캐서린이 너무 영리해서 👩 그녀가 그 시험에 통과 할 수있었다 라고
딱 맞아 떨어지네 ! 한다는 것이죠 !
이것은 사고방식의 오류 생각의 오류 라고 보죠
👩애초에 사전에서 언어의 👩뜻을 설명한다고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so를 너무 라고 번역하는 오류를 범하였고 또한
so를 원인 이유 결과를 나타내어 라고 인식하고 있었기 때문에
둘 ! ②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둘 ! ②👩캐서린이 너무 영리해서 👩 그녀가 그 시험에 통과 할 수있었다 라는
결과를 도출한 것이죠 문법 사전의 사주에 따른 결과이고
👉🏼너무 ~ 해서 ~ 어찌하다 라는 짜여진 각본에
둘 ! ②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를 집어 넣고
둘 ! ②👩캐서린이 너무 영리해서 👩 그녀가 그 시험에 통과 할 수있었다 라는 번역을
인쇄 프린트 한 것입니다
하지만 영영사전 문법에는 언어의 👩뜻을 정의하지 않으며
언어의 👩뜻을 정의하는 것은 영영사전 문법이 할일이 아닌 것이죠
이 엄연한 사실을 깨닫지 못한 채라면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은 영원히
👩캐서린이 너무 영리해서 👩 그녀가 그 시험에 통과 할 수있었다 라고
인식하는 것입니다
👩 원어민 화자가 소리내어 👩 화자가 입으로 👩 직접 구사 하는 말👩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라는 👩말은
문법과 사전의 재판을 받을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다만 👩어떤 필요에 의해서 👩문법과 사전이 👩스스로
👩 원어민 화자가 소리내어 👩 화자가 입으로 👩 직접 구사 하는 말👩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라는 👩말을
자신들이 임의로 가지고 와서
이 말은 이러하고 저러하고 하면서 👩 화자가 입으로 👩 직접 구사 하는 말👩 을
👩 화자가 입으로 👩 직접 구사 하는 👩말의 실질적인 의미와 👩상관없이 👩별개로
👩문법과 사전이 👩스스로
👩 화자가 입으로 👩 직접 구사 하는 👩 말에 대한
👩문법 사전적인 비판을 가하여 판결을 하고
👩문법 사전적인 정의를 내리고
👩문법 사전적으로👩만 유효한 👩문법 사전적인 정의를
👩문법과 사전에다가 show를 하는 것입니다
👩so가 👉🏼너무 ~ 해서 ~ 어찌하다 라는 것은
👩문법 사전적으로👩만 유효한 👩문법 사전적인 정의 인 것입니다
이 말의 의미는
👩so가 👉🏼너무 ~ 해서 ~ 어찌하다 라는 👩문법 사전적인 정의는
👩 화자가 입으로 👩so that 이라고 👩말하여
👩 화자가👩 직접👩so that 이라고 구사 하는 👩말의 실질적인 의미와
👩상관없이 👩별개로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즉 화자가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라고 말하는
화자의 실질적이고도 화자의 머리 속에서 무의식적으로
사고작용하여지는 so that 구사 화법
화자의 가슴에 뛰노는 so that 구사 화법이 아닌
화자가 화자의 가슴에 뛰노는 so that 구사 화법으로 구사하여지고서
화자가 떠난 자리에 널부려져 죽어 있는 빈 껍데기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라는 시체에다가
온갖 문법적 분석 도구를 들이대어 부검을 하는 것입니다
👩so 👉🏼너무 ~ 해서 ~ 어찌하다 !
👩so 👉🏼원인 이유 결과를 나타내는 데 ! 이러한 것은
문법 부검실에 분류하여 놓는 문법적 부검의 결과 입니다
👩화자의 가슴에 뛰노는 so that 실질 구사 화법의 부산물이며
👩화자의 so that 실질 구사 화법에 대한 상황 정황 증거이며
👩화자의 so that 실질 구사 화법에 대한 상징적 환상 신기루 이죠
👩so 👉🏼너무 ~ 해서 ~ 어찌하다 !
👩so 👉🏼원인 이유 결과를 나타내는 데 ! 라는 사고방식은
문법적 사고방식이며
문법 부검실에 분류하여 놓는 문법적 부검실에 있어야 합니다
👩so 👉🏼너무 ~ 해서 ~ 어찌하다 !
👩so 👉🏼원인 이유 결과를 나타내는 데 ! 라는 사고방식이
문법 부검실에 분류하여 놓는 문법적 부검실에 있지 않고 탈출하여
👩원어민 화자의 so that 실질 구사 화법이 말하여지는 세상에서
👩원어민 화자에 의하여 실질 사고작용하여지는
👩원어민 화자의 실질 so that 구사 화법 인양 코스프레 하는 현상
그것이 또한
👩so 👉🏼너무 ~ 해서 ~ 어찌하다 !
👩so 👉🏼원인 이유 결과를 나타내는 데 ! 라는 사고방식 입니다
👩so 👉🏼원인 이유 결과를 나타내는 데 ! 라는 사고방식은
죽은 화자의 so that 구사 화법 이죠
화자는 👉🏼원인 이유 결과를 나타내기 위하여
so that 이라고 말하지 않습나다 👩화자 스스로
so that 👉🏼원인 이유 결과 하면서 so that 문장을 의식을 하지 않는다고는
볼 수없지만 👩화자 스스로
👉🏼원인 이유 결과 하면서 so that 문장을 의식하게 되면
👩화자 스스로 so that 문장을 말하지 못하게 되는 자가당착에 빠지죠
👩화자가 👉🏼원인 이유 결과 하면서 so that 을 말하려 하는 것이 아니죠
화자는 단지 그냥 so that 문장을 말하였을 뿐인데
난데 없이 👉🏼원인 이유 결과 하면서 so that 을 말하였다고
문법 재판을 받으라는 통고장을 발부받는 어이없는 문법의 횡포를 당하는 데
주로 한국인이 그러한 것입니다
화자가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라고 말한
화자의 말이 죽어지고 남은 빈 껍데기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에 대한
문법 스스로의 문법적 분석 상황이
so that 👉🏼원인 이유 결과 로 나타는 것이죠
캐서린은 너무 영리하였다는 것입니다
캐서린은 너무 영리하였다는 것은 실제 사실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캐서린은 👩캐서린이 너무 영리하였다는 것을 원인 이유로해서
👩that 👩she passed the test
그 시험에 통과한 것도 사실 입니다
여기에 바로 이 지점에 정신착란과 환상 신기루가 있는 것입니다
👩캐서린이 너무 영리하여서 그 시험에 통과하였다는 사고 방식은
거울 속에 비추어진 상징적 환상 입니다
원어민 화자의 실질 so that 화법으로 원어민이 실질적으로 직접구사한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 라는 👩말을
문법으로 빛나는 맑고 깨끗한 문법의 거울에 비추면
👩 ♬문법에 태어난 👩♬아름다운 👩♬ so that ~
👩 ♬원인 이유 결과 👩♬ so that ~
👩♬너무 ~ 해서 ~ 어찌해애 ~👩♬ so that ~
👩♬ 캐서린 ~👩♬너무 영리하여서~ 👩♬ 그 시험에 통과하였어요 ~👩♬ so that ~
하고서 영롱한 모습으로 비추어져 나타나죠
👩♬거울에 비친 👩♬내 모습 👩♬무얼 찾고 있는지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은 👩나 입니다
👩내 모습이라는 👩실체가
거울에 환상으로 투영하여져 보이는 것은👩 환상 속의 👩나 입니다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 라는👩실체가
문법의 👩거울에 비추어지고 그것은
👩캐서린이 너무 영리하여서 그 시험에 통과하였다 라는
👩문법적 환상으로서 나타납니다
그러므로 한국인은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 라는👩실체를
말하지 않으며 문법의 👩거울에 비추어진
👩문법적 환상으로서의
👩캐서린이 너무 영리하여서 그 시험에 통과하였다 라는 👩허상을 기지고서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 라는👩실체를
이야기 하여 왔는 것입니다 👩so that을 👉🏼원인 이유 결과 하면서 말이죠
👩캐서린이 너무 영리하여서 그 시험에 통과하였다 라는 👩허상 상황은
실제 사실입니다
👩캐서린이 너무 영리하여서 그 시험에 통과하였다 라는
실제 사실 상황을 바탕으로 하여
👩화자는 👩캐서린이 너무 영리하여서 그 시험에 통과하였다 라고
👩Catherine was 👩so smart 👩that 👩she passed the test ! 라고
말을 직접 구사하여 언급하지 않아요
왜 냐구요 ? 그것은
👩거울에 비추어진 👩문법적 환상으로서의
👩캐서린이 너무 영리하여서 그 시험에 통과하였다 라는 👩허상 이기 때문이죠
👩캐서린이 너무 영리하여서 그 시험에 통과하였다 라는
실제 사실 상황을 바탕으로 하여
👩화자는
👩캐서린은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었어요👩Catherine was
👩캐서린은 (그렇게) 영리한 양상으로 존재하여지는 양상 이었어요 👩so smart
👩그것 ( 말이예요 )👩that 👩she passed the test !
그녀가 그 시험에 통과했던 (👩 that 것 ) (👩 so 과 같이 그렇게 ) ( 말이예요 )
이러한👩 화자의 👩so that 실질 구사 화법에 대한
문법적 환상이 👩캐서린이 너무 영리하여서 그 시험에 통과하였다 라는 것이죠
누군가가 캐서린이 영리해 ?
캐서린이 영리하다고 하는 데 별로 인것 같아 ! 그러자
화자는 서러움과 분노가 폭발하여
야아 ! 뭐야 ! 어데서 캐서린을 앝잡아 보는 거야 ! 하고서
the test ! 통과하기가 정말 어렵다고 동네방네 소문이 파다한
그 시험을 예로 들어서 캐서린이 얼마나 영리한지를
캐서린의 영리함을 앝잡아 보는 상대방에게 본때를 보여주죠
야아 ! 👩캐서린은 존재하는 양상이야 ! 👩Catherine was !
야아 ! 👩그렇게 영리한 양상으로 말이야 !👩so smart
야아 ! 👩그거 ! 말이야 👩댙 !👩 that !
야아 ! 👩 그녀가 그 시험에 통과했던 것 과 같이 그렇게에에에 ! 말이야 !
야아 ! 👩she passed the testtttttttttt ! 하고서 악을 쓰는
화자의 가슴에 살아서 펄펄 뛰는 so that 실질 구사 화법이죠
👩거울에 비추어진 👩문법적 환상
👉🏼원인 이유 결과 👩so that 👉🏼너무 ~ 해서 ~ 어찌하다 !는
문법적 사고방식이며
문법 부검실에 분류하여 놓는 문법적 부검실에 있어야 합니다
화자의 가슴에 살아서 펄펄 뛰는 so that 화자의 실질 구사 화법이 아닌 것이죠
so 그렇게가 👩지시하는 바를
that으로 지목하고 👩that으로 지목한 것을
👩Catherine was 👩so smart 를 부연 설명하는 👩 that절로 만들어
👩Catherine was 👩so smart 에다 접속시켜서 말하는 so that 화법으로
분석하여져요 그러므로
👩that 👩she passed the test ! 라는 👩 that절로 문장이 끝나는 데
이것은 한국어로 환산하여 보면
👩that 그것 ! 하고서 that으로 지목을 하고
that으로 지목하는 것이 👩she passed the test ! 라고 말하고 말이 끝나므로
👩that 그것 ! 👩 그녀가 그 시험에 통과했던 것 ! 👉🏼( 말이야 )👈🏼👩무음 묵시적 암시
👩무음 묵시적 암시👉🏼 (so~ 과 같이 그렇게 ) 👈🏼👉🏼( 말이야 )👈🏼👩무음 묵시적 암시
찌라시예요